PCM 부전공 프로그램은 경영 및 창업의 현장에서 해결이 불가능해 보이는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창의적인 생각으로 새롭고 유용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조직과 국가와 세계를 이끄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이슈로 떠오른 것이 창의성입니다. 창의성은 새롭고 유용한 생각을 하는 인지 작용입니다. 창의성은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많은 인간 사회 및 경영, 창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됩니다. 창의성은 타고난 개인 자질로 여겨졌으나 많은 연구들이 환경적 변화와 생각하는 방식의 변화, 특정 행동의 변화를 통해 창의성을 향상할 수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에 PCM(Professional Creativity Master) 대학원 부전공 프로그램은 KAIST 석사과정 학생들이 이공계 전공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경영 및 창업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설치되었습니다.

PCM 부전공 프로그램은 경영 및 창업의 현장에서 해결이 불가능해 보이는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창의적인 생각으로 새롭고 유용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조직과 국가와 세계를 이끄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과정입니다. 우주의 법칙과 기술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경영 및 창업 현장에 나아갈 이공계 석사과정 학생들에게 기술을 사용할 사람과 고객과 사회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열어 주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기술이노베이션이 소셜이노베이션과 더 나아가 인류의 행복으로 연계되는데 의미 있는 초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PCM 대학원 부전공 프로그램에 KAIST의 많은 이공계 석사과정 학생들을 초대합니다.

허영은 (Young Eun Huh)

책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