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일)KBS1 생방송심야토론 – 채수찬 교수님 출연

채수찬교수님

10/26 일요일 밤11:10부터, KBS1TV “생방송 심야토론” 프로그램에
“한국경제, 위기극복의 활로는?”이라는 주제로..
이번학기 BEP202 거시경제학을 강의하시는 채수찬 교수님이 출연하십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시청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조)
—————————————
< 생방송 심야토론 >
[10/26] 한국경제, 위기극복의 활로는? [983회]
◇ 방송일시     2008년 10월 26일 (일)  KBS 1TV 밤 11:10~12:50

◇ 기획의도     금융 불안의 거센 바람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도 그 파장이 커지고 있다. 지난 금요일에는 주가가 하루에 10% 이상 떨어지면서 KOSPI 지수1000선이 붕괴되어 경제위기에 대한 불안감을 높이고 있다. 그동안 정부가 주가와 환율의 안정, 금융기관에 대한 지원 확대, 부동산시장 활성화 유도 등 우리 경제에 대한 걱정을 덜기 위해 많은 정책들을 내놓고 있으나 불안 심리는 쉽게 줄어들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경제가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의 대책들은 적절했으며, 더 추가될 것은 없는지, 지금 경제 주체별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인지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토론을 통해 지혜를 모아보는 시간으로 이번 주「생방송 심야토론」이 마련된다.

◇ 출 연 자     임승태 (금융위원회 사무처장)     권영준 (경희대 국제경영학부 교수)     유종일 (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윤덕룡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국제거시금융실장)     윤창현 (서울시립대 경영학부 교수)     채수찬 (서울대 초빙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