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KAIST 2015 개교 44주년 기념 이홍규 교수 공적상 수상

p10000000000nr1

2015년 개교 제44주년을 기념,우리학과 이홍교 교수님께서 공적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이홍규 교수님은 KAIST 사회기술혁신연구소를 설립하여, 사회적 약자 배려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관련 기술 및 정책을 개발하는 노력을 해오셨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교내에 Idea Factory라는 제작실험실을 구축하여 모든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실험공간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연구역량을 계발시키는 노력을 함으로써 새로운 공학교육의 플랫폼을 제시하신 바 있습니다.

이홍규 교수님께서 이끄시는 Idea Factory 에서는 1년여만에 30여개의 시제품 제작, 2개의 특허출원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3D 프린터를 개발하여 사업화함으로써 단기간 내에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홍규교수님 공적상 수상           크기변환_IMG_0366 (1)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