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유, 봐유, 먹어유, 청주YoGiYu’ 청주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2015-07-21 오후 3:42 / by 씽굿‘와유, 봐유, 먹어유, 청주YoGiYu’ 청주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 응모 자격
– 제한없음(개인 및 단체응모 가능)
※ 단체 응모시, 2인 이내(대표자 1인, 공동출품자 1인)으로 제한
※ 1인 / 단체 2점 이내
● 응모 주제
– 청주만의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관광아이디어
● 시상 내역
시상구분
작품수
시 상 내 역
비 고
계
15
총 1,130만원
1,130만원
대 상
1
상장 및 시상금 각 300만원
300만원
금 상
1
상장 및 시상금 각 200만원
200만원
은 상
2
상장 및 시상금 각 100만원
200만원
동 상
5
상장 및 시상금 각 50만원
250만원
가 작
6
상장 및 시상금 각 30만원
180만원
※ 시상규모는 작품수준 등을 고려하여 심사위원의 합의에 의해 일부 변경가능함.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5. 8. 19(수) ~ 8. 21(금)
– 발표 및 시상 : 2015. 8월중 개별통보 및 공모전홈페이지에 게시
● 제출 방법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 1부, 요약서 1부, 아이디어 계획서 1부]
– 1차 : 공모전 홈페이지의 소정 양식 다운로드 활용
① 응모신청서 1부 ② 아이디어 계획서 요약서 1부
③ 아이디어 계획서 본문 1부(아이디어 3쪽 내외, 여행일정 2쪽 내외, 사진 포함 가능)
④ 저작권 귀속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1부
※ ①~④를 한 파일로 묶어서 제출.
[작성요령]
– 다수 아이디어를 응모할 경우 아이디어 1개당 각각의 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 아이디어는 가급적 이론적 배경은 지양하고, 관광 시책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아이디어이어야 하며,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실현방안 및 절차를 제시하여야 함.
– 가능한 잘 알려지지 않은 청주의 골목골목, 구석구석 자원을 발굴하여 이를 활용한
관광아이디어 제출.
– 시내 관광자원을 토대로 한 아이디어를 작성하여야 하며, 대규모 인프라 시설
개발 위주의 아이디어는 배제함.
– 관광단위는 가족, 연인, 단체, 캠핑족 등 다양한 대상으로 선정
– 여행일정은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기간 중 (2015. 9. 16 ~ 2015. 10. 25)
비엔날레 관람과 주변관광자원을 연계한 당일 또는 1박 2일 일정을 구성하되,
타 지역 사람들이 관심을 갖을 만한 청주의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지, 즐길거리, 이벤트,
숙박지, 먹을거리, 재래시장(북부시장) 등으로 구성. 또한, 가능한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관광자원 위주로 일정 구성.
–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고속버스, 시외버스, KTX(오송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작성
– 현황 및 기타 자료를 인용하였을 경우에는 그 출처를 반드시 기재
[작성형식]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2015/)공지사항에서 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
– 분량 및 양식 : 한글, A4 10매 이내, 5MB이하. 단, 사진은 전체내용의 1/3을 넘지 못함.
– 편집 : 공모전 홈페이지 게재된 양식에 따름
– 위20, 아래15, 좌우20, 머리말?꼬리말15, 줄간격 160%, 내용 HY신명조 12포인트
[응모제한]
– 청주의 관광시책으로 개발된 아이디어나 그 내용이 유사한 아이디어
– 권리등록(출원)된 아이디어
– 타 기관(단체)의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
● 접수 방법
– 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_관람정보-투어가이드
-관광 공모전을 통한 온라인 접수
※ 부득이한 경우, 사전연락 후(070-7204-1921~2), 우편 또는 방문접수 가능
● 심사 기준
심사기준
주 요 심 사 내 용
창 의 성
– 아이디어의 참신성, 차별성, 신규자원 발굴 정도
실현가능성
– 구체성, 연계성, 홍보마케팅 방안
지 역 성
– 지역특성 반영, 지역경제활성화 기여도
체 계 성
– 계획의 우수성, 내용의 충실성
● 유의 사항
– 제출된 아이디어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에 대한 모든 권리
(저작재산권일체와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에 귀속됨
– 타 공모전 수상작으로 판명되거나, 창작이 아닌 모방 혹은 표절로 밝혀진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은 회수 조치하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심사결과에 따라서 시상내역은 다소 변동될 수 있으며, 제세공과금은 본인부담
● 문의 사항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를 참고하시고,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 마케팅부(☎070-7204-19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와유, 봐유, 먹어유, 청주YoGiYu’ 청주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와유, 봐유, 먹어유, 청주YoGiYu’ 청주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 응모 자격
– 제한없음(개인 및 단체응모 가능)
※ 단체 응모시, 2인 이내(대표자 1인, 공동출품자 1인)으로 제한
※ 1인 / 단체 2점 이내
● 응모 주제
– 청주만의 특색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관광아이디어
● 시상 내역
시상구분
작품수
시 상 내 역
비 고
계
15
총 1,130만원
1,130만원
대 상
1
상장 및 시상금 각 300만원
300만원
금 상
1
상장 및 시상금 각 200만원
200만원
은 상
2
상장 및 시상금 각 100만원
200만원
동 상
5
상장 및 시상금 각 50만원
250만원
가 작
6
상장 및 시상금 각 30만원
180만원
※ 시상규모는 작품수준 등을 고려하여 심사위원의 합의에 의해 일부 변경가능함.
● 응모 일정
– 접수기간 : 2015. 8. 19(수) ~ 8. 21(금)
– 발표 및 시상 : 2015. 8월중 개별통보 및 공모전홈페이지에 게시
● 제출 방법
[제출서류 : 응모신청서 1부, 요약서 1부, 아이디어 계획서 1부]
– 1차 : 공모전 홈페이지의 소정 양식 다운로드 활용
① 응모신청서 1부 ② 아이디어 계획서 요약서 1부
③ 아이디어 계획서 본문 1부(아이디어 3쪽 내외, 여행일정 2쪽 내외, 사진 포함 가능)
④ 저작권 귀속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1부
※ ①~④를 한 파일로 묶어서 제출.
[작성요령]
– 다수 아이디어를 응모할 경우 아이디어 1개당 각각의 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 아이디어는 가급적 이론적 배경은 지양하고, 관광 시책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아이디어이어야 하며,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실현방안 및 절차를 제시하여야 함.
– 가능한 잘 알려지지 않은 청주의 골목골목, 구석구석 자원을 발굴하여 이를 활용한
관광아이디어 제출.
– 시내 관광자원을 토대로 한 아이디어를 작성하여야 하며, 대규모 인프라 시설
개발 위주의 아이디어는 배제함.
– 관광단위는 가족, 연인, 단체, 캠핑족 등 다양한 대상으로 선정
– 여행일정은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기간 중 (2015. 9. 16 ~ 2015. 10. 25)
비엔날레 관람과 주변관광자원을 연계한 당일 또는 1박 2일 일정을 구성하되,
타 지역 사람들이 관심을 갖을 만한 청주의 특색이 돋보이는 관광지, 즐길거리, 이벤트,
숙박지, 먹을거리, 재래시장(북부시장) 등으로 구성. 또한, 가능한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관광자원 위주로 일정 구성.
–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고속버스, 시외버스, KTX(오송역)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작성
– 현황 및 기타 자료를 인용하였을 경우에는 그 출처를 반드시 기재
[작성형식]
–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2015/)공지사항에서 서식 다운로드 후 작성
– 분량 및 양식 : 한글, A4 10매 이내, 5MB이하. 단, 사진은 전체내용의 1/3을 넘지 못함.
– 편집 : 공모전 홈페이지 게재된 양식에 따름
– 위20, 아래15, 좌우20, 머리말?꼬리말15, 줄간격 160%, 내용 HY신명조 12포인트
[응모제한]
– 청주의 관광시책으로 개발된 아이디어나 그 내용이 유사한 아이디어
– 권리등록(출원)된 아이디어
– 타 기관(단체)의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
● 접수 방법
– 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_관람정보-투어가이드
-관광 공모전을 통한 온라인 접수
※ 부득이한 경우, 사전연락 후(070-7204-1921~2), 우편 또는 방문접수 가능
● 심사 기준
심사기준
주 요 심 사 내 용
창 의 성
– 아이디어의 참신성, 차별성, 신규자원 발굴 정도
실현가능성
– 구체성, 연계성, 홍보마케팅 방안
지 역 성
– 지역특성 반영, 지역경제활성화 기여도
체 계 성
– 계획의 우수성, 내용의 충실성
● 유의 사항
– 제출된 아이디어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에 대한 모든 권리
(저작재산권일체와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에 귀속됨
– 타 공모전 수상작으로 판명되거나, 창작이 아닌 모방 혹은 표절로 밝혀진 경우
수상 취소 및 상금은 회수 조치하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심사결과에 따라서 시상내역은 다소 변동될 수 있으며, 제세공과금은 본인부담
● 문의 사항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www.okcj.org)를 참고하시고,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직위원회 마케팅부(☎070-7204-19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자글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