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내생활 지원정보 FAQ

    2020-04-24 오후 2:53 / by 운영자

    학비감면 및 학자금 지원
    KAIST 기술경영학부에 입학하는 학생은 소정의 수업료와 기성회비를 학교에 납입하고, 대신 매 학기 학자금 형태로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연구활동에 참여할 경우 추가적인 연구 지원비 수령을 통해 학생들의 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구활동비 지원
    석/박사 과정의 경우 연구 수행 시 연구활동 활성화와 연구 수행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로부터 소정의 연구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석사과정의 경우 논문작성시 논문연구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박사과정은 입학 후 3년간 연구관련 활동에 대한 추가적인 비용을 지원받게 됩니다.

    연구환경 제공
    전공분야별 연구실 및 학생 공동 연구실 등이 상시 개방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각종 세미나 실 및 개별 미팅 룸 등이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의 학업과 연구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구 공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복수학위 제도
    기술경영학부에서는 Telecom & Management SudParis 대학을 포함하여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복수학위 수여를 위한 교육 기관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TMS에서 받게 되는 학위는 Master of Science in International Management 이며 추가로 TMS에 납입하는 금액 없이 논문심사를 통과하여 카이스트와 TMS의 학위를 동시에 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교환학생 제도
    KAIST 와 협약이 체결되어있는 해외 70여 개의 협력 학교 중 대학원과정 개설 학교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irt.kaist.ac.kr/ 국제협력팀에 문의하시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턴쉽 기회 제공
    국내외 유수 기업 및 대덕 연구 단지 내 연구시설이나 인근 지역의 기업에서 인턴쉽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병역특례(연구원)
    카이스트 기준에 따라 박사 과정 입학 시 병역특례 혜택이 자동으로 주어집니다.

    조기졸업 및 석/박사 통합과정 지원가능
    자신의 능력에 따라 졸업요건을 미리 충족할 경우에 조기졸업이 가능하며, 석사 두 번째 학기 중에 석/박사 통합과정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생활관 및 복지시설
    기타 학생들의 쾌적한 생활환경과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기숙사 및 아파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체력 단련실, 수영장, 테니스장, 골프 연습장, 탁구장, 당구장 등을 포함한 여러 체육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넓은 캠퍼스 환경에 맞도록 캠퍼스 내 여러 곳에서 교내 식당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합니다.